2009/01/16

일반화된 제품의 소개 PT

'제품 설명회'을 진행 할 때, 대상 제품의 적용 범위나 장단점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경우 설명회의 필요성은 적어 짐니다.

금일 진행된 설명회는 제2금융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PT이었습니다. 설명회가 제대로 진행 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 되었어야 합니다.

  • 제품의 정보를 자료나 인터넷으로 확인한다.
  • 추가 요구 사항은 메일로 문의 한다.
  • '설명회 PT' 보다는 'Q & A'로 진행한다.

설명회 PT에 참석 인원은 발표자 외 아래와 같은 사람들로 구성 됩니다.

  • 결정권이 있는 사람
  • 기술 관점으로 주관이 있는 사람 (판단기준을 제공한다)
  • 전체 의견을 만드는 사람 (설명회 결과를 사내에 퍼트린다)

사전에 참석 인원에 대한 성향과 고객의 분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을 때 더욱 의미있는 설명회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 2009.01.16, j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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